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원,복지 정보/국가정책 지원사업

실업급여 3차실업인정 실제후기로 보는 신청방법과 정보

by INFORMATION 2020. 7. 8.
반응형

실업급여 3차실업인정 신청방법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3차실업인정에 대한 정보를 적게되네요. 2차실업인정글에 대해 적은게 몇일전 같은데 벌써 1달이 지나가고 3차실업인정일이 지나갔습니다. 시간이 빠르네요 이제 3달뒤면 실업급여도 끝이 납니다. 그전에 좋은 직장을 구해야 할텐데 말이죠. 그럼 아래 본문에서 실업급여 3차실업인정에 대한 정보 알아보도록 해요.

 

실업급여 3차실업인정

신청하는방법

 

그래도 실업급여 2차실업인정을 한번 해봐서인지 이번 신청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지난 2차실업인정때와 똑같은 방법으로 시행하였고 고용보험센터 담당자님이 연락도 주시기 때문에 까먹을일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2차실업인정일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는 28일마다 급여가 책정되어 지급되는데요. 신청은 28일째 되는 당일날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리 제출한다거나 날짜가 지나면 안되는데요. 신청서는 미리 작성해서 저장해 둘 수 있고 제출은 꼭 당일날만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고용보험

 

www.ei.go.kr

28일째 되기전 2~3일전에 고용센터 담당자님으로 부터 문자가 옵니다. 해당일 인터넷실업하시는분은 해당일 00시부터 인터넷을 통해 꼭 전송하시거나 출석하시는분들은 센터로 방문을 해달라는 요청 문자를 미리 보내주십니다.

 

저는 지급날짜가 7월6일 이었고 담당센터는 인천센터 였습니다. 그래서 7월3일날 담당자님이 미리 이렇게 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7월6일 당일이 되면 다시한번 문자가 오는데요.

이때 인터넷으로 작성중이었는데 문자가 왔습니다. 인터넷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하고 전송을 눌러줍니다. 그럼 전송이 완료되었다는 확인문자까지 친절하게 보내주시네요.

 

 

여기까지 하시면 신청이 완료된겁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분들은 제가 글로 설명 드리는것보다 지난 실업급여 2차실업인정글에서 올려드린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더 따라하기 쉽습니다. 해당영상 링크 아래에 다시한번 첨부해드릴게요.보시고 잘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실업급여 신청 따라하는 방법

 

그리고 정말 전송까지 완료하고 다 끝났다면! 다음날 28일치 실업급여가 입금됩니다. 일급계산 *28일치하고 저는 4대보험 납부를 신청해서 금액이 조금 깎여서 들어옵니다. 급여는 신청후 보통 하루뒤에 들어오는것 같네요. 지난번이랑 이번에도 모두 신청 +1일 후에 급여가 입금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실업급여 3차실업인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려운 시기라 실업급여 받으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실수 없이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실업급여 4차실업인정은 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되서 다음 글은 직접 방문한 후기를 가지고 돌아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업급여 2차실업인정 방법

 

실업급여 2차실업인정 방법과 처음부터 지금까지 경험담 팁

실업급여 2차실업인정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방법에 대해 적었습니다.처음 실업급여 신청부터 2차실업인정까지 경험해보고 난 후 방법과 팁들을 간략하게 적어보았�

kimggulti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