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정보/보험 사례 알아보기

가까운 병원에서 영양제 맞았는데 실비청구 가능할까?

by INFORMATION 2022. 11. 27.
반응형

가까운 병원에서 영양제 맞았는데 실비청구 가능할까?

요즘 몸이 피곤해서 가까운 병원에가서 영양주사 한대 맞았는데 실비보험으로 청구가 가능할까?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보험정보 더 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 h`well🔎 내보험찾아줌(숨은보험금조회)
자동차보험 알아보기 실비보험 알아보기

[[나의목차]]

영양주사 실비보험 적용

Q.

가까운 병원에서 영양제 맞았는데 실비청구 가능할까?

A.

몸이 피곤한것 같아 가까운 병원을 찾아 영양주사를 맞았다는 케이스를 보고 나도 영양제를 맞았는데 나는 실비보험 청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엇이 맞는걸까요?

 

이 경우에는 후자가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요즘 보험사들 대부분은 영양제를 맞았는데 실비청구가 안되는 경우가 많구요. 실비를 청구했는데 보험금이 지급되었다면 운이 좋은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분위기는 치료목적에 해당하지 않는 비급여 주사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안주는 분위기입니다.

 

어떤 원인이 있고 치료목적으로 영양제나 비급여 주사를 맞았다고 해도 소견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피로감으로 인하여 영양제를 맞은 경우에는 실비청구를 하더라도 보험금을 받기 어려운게 대다수라고 보시면됩니다. 간혹 아는병원이나 동네병원에서 실비청구가 되게끔 서류작성을 해주시는 경우도 있는데 그냥 안된다 라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비슷한 보험사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