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생활 꿀팁

영풍제지 주가 상승이유

by INFORMATION 2019. 12. 21.
반응형

영풍제지가 금일 29.86% 상한가격까지 상승하며 장을 마무리 했습니다. 평소에 거래량도 거의 없고 3,000원에서 거의 변동이 없던 종목이었는데, 금일 상한가격까지 올라간 이유가 뭘까요? 아래 본문에서 영풍제지 주가가 상한가 까지 치솟은 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풍제지 장기 차트분석

영풍제지 장기 차트 분석

영풍제지 장기 차트 분석입니다.

영풍제지는 작년 최고가 4,400원을 찍은뒤에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거쳤습니다. 올해 큰 변동없이 3,000~4,000원 박스권에서 주가가 움직였네요. 최근에 3,000원 부근에서 기나긴 기간조정을 거쳤고 금일 대량거래를 수반하며 상한가격인 4,045원까지 치솟으며 박스권을 단숨에 돌파하는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물론 재료가 살아있고 단숨에 작년 고점인 4,400원까지 뚫고 4,500원위에서 지지 받으며 주가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흐름이 나올텐데, 지켜봐야겠네요.

 

영풍제지 기업 분석

영풍제지

다음은 영풍제지 기업 분석입니다. 

영풍제지는 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제지를 생산하는 제조업체 입니다. 화섬과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등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동사는 1970년대에 설립되어 1996년에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본사는 경기도 평택에 생산기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올해 영풍제지의 주요 제품인 동종업계 시장 점유율은 지관원지 37%와 라이너원지 3%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영풍제지 재무제표와 매출 분석

다음은 영풍제지 재무제표 분석과 매출 분석입니다.

동사는 별도기준으로 6월 전년동기대비하여 매출액은 8.3% 감소하였고 영업익은 46.3% 감소, 당기순익은 42.6%가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라이너원지와 지관원지등 동사의 주력 제품 관련 매출이 부진했던것이 동사의 매출감소와 실적부진에 기인한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영풍제지는 매출과 수율향상,원가절감을 위하여 소각보일러시설설비를 완공하였으며 원재료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재활용처리시설에 대대적인 투자를 감행하는등 실적 개선을 위한 필사의 노력을 이어 나가는 중입니다.

 

영풍제지 재무제표

부채비율이 적고 유보율을 늘려가며 재무는 안정적인것으로 보이나 주가가 한단계 레벨업 하기 위한 모멘텀은 부족해보입니다. 시가배당을 연속하여 시행중에 있습니다.

 

영풍제지

 수급분석

 

영풍제지 수급분석

다음은 영풍제지 수급분석입니다.

영풍제지는 평소에 거래량이 거의 없는 주식입니다. 특별한 수급특징은 없어보이네요. 12/20 상한가에 기관(금융투자)에서 23만주가량 매도 하였고 개인이 26만주가량 매수한것으로 나옵니다.

 

영풍제지 뉴스 분석

최대주주 지분매각 검토 없음
제지주 강세

오늘 영풍제지의 상승에는 두가지 재료가 있었던걸로 보입니다. 하나는 큐캐피탈파트너스에 최대주주 지분 매각에 대한 재료가 하나 있구요. 또 하나는 오늘 제지주가 전반적으로 강했던 날이었습니다. 오늘 두가지 재료로 영풍제지는 상한가 마감 하였습니다. 장종료후 (시간외까지 종료된시점)에 지분매각검토가 없다는 공시를 내놨구요. 시간외까지 종료된 시점에서 나온 뉴스라 시간외에서 주가가 하락하지는 않았습니다. 월요일 주가가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네요.